HOME > PR > News

News

FusionData의 기업소식, 언론보도 등 최신 소식을 전해드립니다.

퓨전데이타, 테크데이타글로벌 180억에 매각…유동성 확보 ‘박차’ 신규 투자 재원 및 재무 개선에 활용

FusionData 조회수 : 685    

- 테크데이타글로벌 지분 100% 매각, 유동자금 70억 원 확보
- 2017년 12월 최초 양도 시 미지급된 잔금 110억 원, 매각 대상자가 지위 승계 
- 부채 상환, 신규 투자 재원으로 활용.... 재무구조 개선 ‘기대’ 

퓨전데이타(195440, 대표 박두진)가 자회사 테크데이타글로벌의 지분 100%를 매각 했다고 20일 공시했다. 총 매각금액은 180억 원이며, 지난해 12월 인수 이후 미지급된 110억원은 매각 대상자가 지위 승계 하기로 최종 결정됐다. 이번 매각으로 유동자금 70억원을 확보한 퓨전데이타는 부채비율을 낮추고, 재무구조 개선 및 신사업에 투자할 수 있는 성장동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. 

테크데이타글로벌은 테크데이타가 지난해 8월 라이선스 유통사업 부문을 분사한 신설 법인으로 마이크로소프트(MS)의 주요 라이선스 솔루션 파트너(LSP)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, 지난해 12월 퓨전데이타에 인수된 바 있다. 

퓨전데이타는 이번 자회사 매각으로 확보한 현금을 통해, 전문영역인 SI·가상화·클라우드 등 주력 사업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. 또한 추가 M&A나 신규 사업 투자에 있어서도 재무적인 부담을 덜 수 있게 됐으며, 부채비율 또한 상당 부분 감소하는 등 재무구조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. 

국내 가상화 솔루션 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퓨전데이타는 2001년 설립된 IT 업체로, 망 분리, 가상화, 클라우드 서비스, 인프라 구축 등을 개발해온 SI(정보시스템 통합) 솔루션 업체다. 자체 개발한 가상화 솔루션 ‘J-Desktop Enterprise’및 총 4종의 클라우드 제품을 바탕으로 공공 기관, 금융권, 일반 기업 등 풍부한 레퍼런스를 갖고 있다. 

한편 퓨전데이타는 지난달 23일 삼성금거래소홀딩스로 최대주주가 변경됐으며, 최근 신사업 역량 및 사업 전문성 강화를 위해 새롭게 경영진을 선임하고, 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.